April 13, 2017

지난 9일 종려 주일에 이집트 콥트 교회를 향한 2번의 이슬람 테러 공격이 있었다. 이번 테러 공격으로 수도 카이로에서 약 60마일 북쪽에 있는 Tanka에서 27명이 사망하고 78명이 중상을 입었으며 Alexandria에서는 17명 사망하고 48명이 부상을 당한 것으로 당국이 밝혔다.

공격 직후 이슬람 테러 조직 ISIS가 자랑스럽게 테러 공격을 책임진다고 발표한 가운데 이집트 대통령 Abdel-Fattah el-Sissi는 곧 3개월 국가 비상사태를 선언했다...

과학 신학(Scientific Theology)이라는 분야는 ‘어떻게 신학의 독특성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자연과학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지를 해명하는 것’을 주제로 삼아서 연구하는 분야이다. 정말로 하나님이 이 세상을 창조하셨다면 신학과 자연과학 사이의 대화에는 존재론적 근거가 존재한다고 봄으로써 기독교 신학에서 말하는 하나님이 자연과학에서 조사하는 세계를 창조하신 바로 그 하나님이라는 근본적인 신념에 기초한 자연스러운 대화를 하려고 한다.

그러나 과학과 종교, 특히 신학과의 관...

April 13, 2017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이 4월12일 코리아나호텔에서 ‘한기총-한교연 통합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합을 위해 나아갈 것이라 선언했다. 우선 목표는 5월9일 대선 전으로 잡았다.

한기총과 한교연은 이날 양측이 작성한 합의문을 공개하고 이를 중심으로 통합에 대한 세부 사항 조율과 절차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이들은 선언문을 통해 “한기총과 한교연은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종교개혁의 정신을 승계하고, 시대적 요...

April 10, 2017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후10:4)
For the arms with which we are fighting are not those of the flesh, but are strong before God for the destruction of high places
사람들은 흔히 그리스도인은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위대한 사도 바울도 육신의 사람들인 고린도 교인들의 눈에는 약해 보였습니다.(10절)
...

April 10, 2017

오바마 행정부가 트랜스젠더들을 위한 성전환자 화장실 정책을 실시하면서 이에 따라 성전환자 화장실을 설치한 대형 마트가 있다.

바로 Target이다. 이 곳의 화장실은 자신이 태어난 성별(SEX)이 아니라 자신이 인식하는 성(gender)에 따라서 화장실을 이용하도록 한 것이다.

문제는 Target이 성전환자 화장실 정책을 실시하면서 이 화장실은 관음증을 가지고 있는 성범죄자들의 주무대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관련 뉴스를 정리해보면 지난해 4월 Target이 “모든 사람을 포함”하기...

April 10, 2017


교단마다 차이가 있으나 모든 교회가 사순절 절기를 지키며 성도들의 신앙을 점검하는것은 이제 교회에서 일상적인 행사가 된지 오래고 이 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교회나 성도들이 전무한 분위기이다 그러나 사순절기가 오늘날 교회에서 지키지 말아야 할 교회 절기라고 하면 많은 경우 의아하게 생각하고 이단성의 문제까지 제기하려고 하는게 오늘날 우리들의 실정이다.

본 기독저널은 사순절 절기가 카톨릭에서 유래된 교회 의식임을 알리고 성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미 오래전인 1999년 대한...

April 8, 2017

국내외의 혼란과 위기 속에 ‘국가금식 회개의 날’ 성회가 4월13~15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가운데 성회준비위원회가 지난 6일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교회의 동참을 호소했다.


이번 기도회는 교단이나 연합기관이 아닌 젊은 목회자들이 뜻을 모아 준비하고 추진하는 성회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주최측은 “국내적으로는 박 전 대통령의 탄핵과 구속 및 대선정국으로 극도의 혼란을 겪고 있고, 국외적으로는 북한과 미국이 당장이라도 전쟁을 벌일 듯한 상황”이라며 “한국의 혼란과 위기는...

April 8, 2017

뉴저지에 거주하는 18세 Ziad Ahmed의 캘리포니아 소재 스탠포드 대학의 파격적인 입학과정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스탠포드 대학 입학 원서에 “너에게는 무엇이 중요하고 왜 중요한가?”라는 질문에 Ahmed는 “Black Lives Matter/BLM (흑인 생명은 소중하다)”는 내용을 100번을 쓰고 입학이 허가됐다. 

문제는 Ziad Ahmed 가 지지하는 BLM 운동은 여러 대학 캠퍼스에서 폭동을 일으키고 또 흑인 아닌 민족이나 미국 전국의 경찰들을 살인하라...

외형이란 것은 내면의 진실을 반영해야 한다. 그게 진짜다. 자연 만물은 언제나 그의 외모와 내면의 삶이 일치한다. 콩을 심으면 콩이 나고 팥을 심으면 팥이 나는 것은 콩의 내면에는 콩의 진실이 담겨 있고 팥의 내면에는 팥의 진실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간들 세상에는 그렇지 않은 일이 너무나 많다.

외모는 평화의 일꾼이지만 실제는 전쟁을 준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말로는 민주주의의 영웅이지만 그의 삶은 독재로 단련되어 있는 사람이 수두룩하다. 아니,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

April 7, 2017

미국내 일부 이슬람 이민자 가정 등에서 ‘여성 할례’(割禮)가 은밀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FOX 뉴스는 FBI가 여성 할례를 국제적 인권침해 범죄로 규정하고 소녀들에게 할례를 시술하거나 이를 강요하는 행위에 대한 수사를 광범위하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케리 스파크스 FBI 특별요원은 “미국 내에서 어린 소녀들에 대한 할례 시술이 은밀히 자행되고 있다”면서 “일부 소녀는 방학을 맞아 할례 시술을 하는 외국으로 나가기도 한다”고 말했다.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미...

Please reload

특집기사

한국교회 로루하마인가, 루하마인가? 국민의 20% 기독교이나 소돔문화는 세계 1위

February 27, 2017

1/1
Please reload

Daily News

December 19, 2019

Please reload

지난기사 보기
Please reload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